조회 수 6124 추천 수 0 댓글 1

키우고 싶었던 구상나무 1m50cm 정도를 온라인으로 구매해서 심은지 한 달 정도 되어 갑니다. 

식재된 곳이 정원 귀퉁이로 바로옆 땅과는 1m 정도 높은 위치로 배수는 잘 될것이라 예상합니다. 

그런데 오늘 보니 뒷면 하단부 가지에 잎이 떨어져 잎이 사라졌습니다. 사진 첨부 합니다. 

처음 배송받았을 때 부터 그런 현상이 있었는데 더 심해지는 것 같아요~ 이게 병인지 아니면 다른 원인인지 알고 싶습니다.

고사 가지가 더 늘어 날까봐 걱정 입니다.

감사합니다.

** 사진 업로드가 되지 않아 텍스트만 올립니다. 

  • 수목의료원 2021.04.15 09:27
    식재환경이 맞지 않을 때 일어나는 현상 같습니다. 키우던 곳과 환경이 다를 때, 나무 자체의 문제점, 심겨진 곳의 주변 온도 등 영향을 끼치는 요소가 많아요. 심는 방법도 영향을 주고요. 자리잡을 때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구매는 편한 점이 있지만 직접 가서 물건을 고르는 것이 더 확실합니다. 묘목을 직접 고를 때 확인할 수 있는 점은 나무가 얼마나 실한지 뿌리는 튼튼하고 작은 뿌리가 잘 나왔는지 가지간 간격은 적당한 지 잎의 상태는 문제가 없는 지 등 차후 나무가 성장했을 때 영향을 줄 요소들을 결정지을 점들을 미리 선점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미리 지식을 쌓을 필요가 있지요. 어째든 현재의 상황에서 물빠짐도 좋고 적절히 물을 주고 있고 다른 문제점은 없다는 전제라면 일단은 기다리면서 지켜보아야 합니다. 구상나무는 원래 기온이 서늘하고 해는 강한 곳에서 잘 자라는 나무인데 조경수로 심어지면서 환경이 달라져 문제를 겪는 수종이기도 합니다. 산지가 아닌 지상에서는 토지가 건조하고 직사광선이 너무 강한 곳에서는 잘 자라지 못하고 병충해가 들곤 합니다. 특히 응애 피해가 심하니 유념하셔서 가능하다면 약제 살포를 몇 차례 하시면 좋습니다. 어렵다면 건조한 시기에는 아침 저녁으로 잎에 물을 충분히 스프레이 해주세요.
?

Q&A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다양한 경험을 가진 담당자가 댓글을 남겨드립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클리닉 Q&A 게시판을 시작합니다. file 수목의료원 2003.03.06 496973
1053
Fatal error: Call to a member function getTitle() on a non-object in /web/home/gnsall1914/html/files/cache/template_compiled/882a3ae94d592f420ce62d30d23a629d.compiled.php on line 95